건강
'똥배' 때문에 무릎 관절염 증상 악화?
노년기에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대표적인 질환 무릎관절염, 연구에 따르면 체중을 감량하거나 똥배를 줄이면 무릎관절염 발생 확률이 줄어든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이 비만인 사람을 추적한 결과 2년 뒤 정상 체중으로 체중을 감량했을 때 무릎관절염 발병률이 12%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50세 이후부터 뱃살이 살찌는 똥배나 체중이 늘어날 경우 무릎관절염의 발생 가능성이 42%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무릎은 몸의 무게를 고스란히 지탱하는 부위이기 때문에 무게가 많이 나갈 경우 연골 손상이 가속화될 수밖에 없다. 그렇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체중이 1kg 증가할 때마다 양쪽 무릎에 가해지는 압력이 6배 증가한다고 말한다.
무릎관절염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우유나 계란 같은 단백질 중심의 식사와 함께 관절에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할 수 있는 운동으로 비만을 예방하는 것이 좋다.
오늘의 추천 Info
BEST 머니이슈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